반응형

백제 온조왕의 이름은 온조로 고구려 1대왕 주몽의 아들이었습니다

주몽이 고구려를세우고 낳은 아들인데요

나라를 세우기전 부여에 먼저 낳은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유리왕으로 어른이된 유리는 고구려에왔고

고구려에서낳은 이복동생인 온조와 비류는 어머니와 고구려를 나와 새로운 나라를 세웁니다

온조의 형비류는 미추홀이라는 곳에서 온조는 오늘날 서울 한강쪽에서 세웠다합니다

온조는 나라이름을 십제라합니다 열명의 신하가 있는나라라는 뜻이라는데요

비류의 미추홀은 소금기가많아 농사를 지을수없었고 이에 온조에게갑니다

온조는 비류와 백성들을 데리고 나라이름을 백제라 바꿉니다 백명의 신하가있다는 뜻입니다

더커졌다는 뜻같습니다

온조는 농사와 잠업을 장려했다합니다고 잠업은 누에치기로 비단을 만드는 사업입니다

삼국사기에서는 온조왕때 마한을 공격해 백제땅으로 만들었다합니다

그런데 현대에는 갑자기 얼마안된국가 백제가 온조왕때 마한을 정복했다는게아니라

나중에 서서히 마한을 정복했다로 보는것같습니다

온조왕초기에 낙랑에 사신을 보내 우호적인 입장을 한거같은데

온조왕 중기에 낙랑이 공격해 위례성을 불태웠다합니다,,

낙랑은 한나라가 고조선땅에 세운 기관으로 한나라의 영향을 받기도하고

중국선진문물등을 우리에게 수출하는 역활도했던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국 고구려 미천왕에게 사라집니다


근데 이낙랑이 나중에 백제 9대왕책계왕과 10대왕 분서왕을 죽인다합니다,,


나중에 온조왕은 위례성을 수리하고 그러다 사망하는데요

이때 삼국사기기록에는 우박이내리다,서리가내리다,자연재해가있다,지진 이런기록이

여러개같습니다


2대 백제왕은 다루왕입니다


다루왕은 말갈을 공격해 이겼다합니다,,

신라를 공격했다합니다 신라의 와산성을 공격하고 뺐겼다합니다


이외 쌀농사를 짓게했다합니다 쌀은 현재 세계에서 한국에서 발견된게 가장 오래된 농산물입니다

충청북도 옥산에서 기원전 1만3000~6000년이 나오는 고대볍씨가 발견됬다합니다,,

어떻게 이게 몇년전건지인지 추측할수있는거냐면 방사성탄소연대측정법이라고

생물이나 발견되는 그런 유기물??에서는 탄소가있는데 시간이지날수록 탄소가 반감기라고

양이줄어드는게 있다합니다 그거로 발견되는 물질에서 탄소의 수를 세서 기간을 측정하는거같습니다

백제인들은 나중에 일본으로건너가 일본인에게 벼농사 기술을 알려줍니다


오늘날 일본유물,일본사극에나오는 투구같은게 한반도 백제땅에서 거의 똑같은게 발견됩니다,,

일본인들은 초기에는 거의 100퍼센트 중국과 특히 백제문화를 배낀거같습니다

나중에 백제가 멸망하고 당나라문화와 신라문화를 수입하다가 어느정도 비슷해졌는지

그때부터 국풍문화라고 일본 고유의 문화가 발달하게되는거같습니다

백제연구에는 일본기록이 매우 연구를 도와주는 그런게 있는거같습니다

백제와 일본은 매우 연관이있는나라고

백제는 일본에 글,농사기술 등등 여러문물들을 알려준 나라입니다

오늘날 일본에는 섬나라라 그런지 외국의 침략이런게 거의 없다싶이해 고대유적

들이 잘 보존되있습니다 포켓몬스터 금은버전에 나오는 방울탑??같은 그런게

백제인들이 짓거나 알려준 그런탑같습니다 그래서 백제유물이나 신라,고구려 삼국시대,그당시 유물이나

건축양식등을 연구할때 일본서기나 일본내 유산들을 많이 자료로 하는것같습니다


아그런데 아직은 일본의 얘기는 별로 안나오는거같고요 뭐 일본은 우리보다 현재 더 부유한나라고

선진국같고 그런거는 사실아니겠습니까 괜히 이런거로 아 우리가 우월한나라고 일본인들은 그렇다

뭐 이런생각을 가지면안됩니다 근데 이때는 우리가 더 잘살았습니다


다루왕때도 여러 자연재해등이 있었던거같습니다 죄수들을 사면했다는기록도

2개정도 있는거같고요 근데 온조왕때나 다루왕때 지진이있었다는기록이 여러개같네요

한반도에서 지진기록이있는거는 89년과 1518년 서울에서 규모6.7의 지진이 났다네요

2016년에 경주에서 5.8규모 지진이있었는데 지진으로 인명피해도 문제인데요,,

경주도 100년 304년 779년 6.7의 지진이 났다네요,,

더 무서운거는 현재 원자력발전소가 그쪽에있어서 우리도 일본 후쿠시마같이 위기가올까봐

그게 무서웠던거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원자력발전소는 현재 기술로 매우 싸고

어찌보면 또 방사능을 빼고는 친환경적 같아서요 현재 자원안나는 한국에는

있어야될거같은데 관리와 안전예방은 정말 잘해야될거같습니다,,

지진같은 위기때는 돈아끼려다 폭발할경우 차라리 폐쇄를하거나 그런거도 필요할거같고요

그당시 저도 불안해하면서 뉴스를 보고그랬던거같습니다


백제가 건국초기에는 자연재해나 여러 전쟁,,이런게 있었던것같습니다

다루왕때 백제가 신라의 와산성을 뺏고 뺏기고를 2번이나 한거같습니다


3대 백제왕은 부여기루입니다

다루왕의 첫째아들로 왕이되는데요

이때도 지진기록이 많이있는거같습니다 지진으로 많은사람이죽었다하고

서리,우박,가뭄,바람,수해 등등 여러 자연재해가 있었던거같습니다

기루왕 초기에 신라를 공격하다가 나중에 신라와 화친하고

말갈이 신라를 공격했을때 신라에 장수를 보내 도왔다합니다

이당시 서울성문위에 황새가 둥지를 틀었다하고요,,

수해를 당한 논밭을 복구했다고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라봉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