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제 10대국왕 분서왕은 즉위하고 죄수를 사면하고

동명왕의 사당에 제사지냈다합니다

백제왕들이 동명왕사당에 제사지냈다하는말이 여러번나오는거같은데요

이는 고구려 주몽이거나 부여쪽을 계승했다는 의미같습니다

백제왕들의 성씨는 부여씨입니다


그러다 낙랑의 서현을 기습해 점령했다하는데요

낙랑이보낸 자객에게 살해당했다합니다,,


11대 백제왕은 비류왕입니다


그이전 책계왕,분서왕은 낙랑에 죽거나 살해당했고,,

비류왕때에는 외국과 전쟁이없었던것같습니다

비류왕때 내신좌평 우복이 반란했다는기록이있습니다

자연재해가 여럿 있었다합니다,,


12대 백제왕은 계왕입니다

분서왕의 장남이라합니다,,

재위기간은 2년으로

삼국사기에는

一年冬十月 계왕이 즉위하다
三年秋九月 계왕이 죽다

이 두줄기록밖에 없는듯합니다,,


13대 백제왕은 근초고왕입니다

이때 백제는 수많은 정복을 한것같은데

근초고왕은 백제의 광개토대왕같은 왕같습니다,,


목지국을 정복했고 고구려평양성을 공격해

고국원왕을 전사시킵니다 전사는 전쟁에서 사망했다는말입니다,,


대륙백제설이라는 말이있습니다

백제가 중국땅을 점령했다는 기록이 여러개가있는거같은데

이당시에도 중국 산동반도쪽이나 요서지방을 공격해서 점령했다이런기록들이

있는것같습니다 이는 중국역사책에도 나오고 중국에서도 인정하는 사실같습니다,,

이를 요서경략설이라 합니다,,


또 근초고왕때 일본에 칠지도를 보냈는데요

일본서기 기록의 주장으로는 백제왕이 일본왕에게 바쳤다라고

주장하는거같은데 일본서기는 칠지도를 보냈다같이 일부는 맞다할수있지만

바쳤다는 거짓말이라 할수있을거같습니다

泰○四年○月十六日丙午正陽造百練鋼綱七支刀○○百兵宣供供候王○○○○作
先世以來夫有此刀百濟王世子奇生聖音故爲倭王旨造傳示後世.
태□(泰□) 4년 □월 16일 병오일 정양(정오)에 무쇠를 백 번이나 두들겨서 칠지도를 만든다. 이 칼은 백병을 ○○. 마땅히 공손한 후왕에게 어울린다. ○○○○가 만들었다.
선세(先世) 이래 이런 칼이 있던 적이 없는데, 백제 왕세자가 성음(佛法)을 얻으므로 왜왕 지(旨)를 위하여 만든다. 후세에 길이 전하라.


라 써있는데요

백제는 일본보다 선진국이었고 잘살았는데 일본의 말도안되는 주장같고요,,

일본에서 가장오래됬다는 역사책고사기에서는 근초고왕때 왕인박사를보냈다합니다

일본에게 천자문과 논어를 전해주었다하는데요

그당시 일본인들은 글도몰랐을것인데,,어떻게 백제보다 더 잘살았다는거같이

기록했을까요,,물론 일본에서도 백제가 매우중요한 나라라는것은 아는데

역사를 거짓으로 쓰고 그런것은 문제가있는것같습니다,,


등등 여러정복을하다가,, 돌아가십니다,,



반응형
Posted by 라봉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