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무신왕의 아들 호동이죽고 왕자가 어려 대무신왕의 동생민중왕이 즉위하고

5년뒤 죽자 어렸던 왕자가 다시 즉위합니다

이왕이 고구려 5대왕 모본왕입니다.

5대왕 모본왕은 폭군이었다합니다

폭군은 폭력적인 왕을 말하는데

신하를 깔고 앉고 또 사람을 배개로 하고 잤다고합니다

모본왕의 인간배개였던,, 두로라는사람이 모본왕을 죽였다합니다

역사가 김부식이 호동왕자를 비판한이유가 이런이유때문 같습니다

작은 의리때매 큰 정의를 버렸다고요

차라리 호동왕자가 끝까지 살아남았으면 이런일은 없지않았을까요,,


모본왕의 재위기간은 5년이라합니다


6대 고구려왕은 태조왕입니다

태조왕은 저가 오래산왕으로 아는거같습니다

모본왕이죽자 대무신왕의 동생 재사의 아들로 왕이되는데요

이당시 태조왕의 아버지 재사는 살아있었는데

자신은 나이가많다고 사양해 태조왕이 즉위합니다

태조왕은 10살도안될때 즉위했고 118세까지살았다합니다,,

태조왕은 장수왕98살보다 20년을 더삽니다,,세계1위네요 왕나이로는,,

장수의 비결은 걱정이없고 편해야될거같은데 이당시 태조왕때

여러 정복전쟁이있었던거같은데 편안했을지는요,,

그리고 이당시는 너무 옛날기록이라 118살은 아닐수도 있다는 말도있는거같습니다

장수왕이 오래산거는 사실같다고하는거 같습니다

이 장수가 다른뜻이아니라 오래살았다는 뜻의 장수입니다


7.차대왕

차대왕은 태조왕 이후의 왕이라는 뜻인거같은데

오래살아서 그러신지,,태조왕의 영향이 많이있었던거같습니다

이분은 76세때 즉위하셨다합니다,,

태조왕이 99살때??,,이분이 반란을 일으켜서 왕이된거같습니다,,

차대왕은 반란을 일으켜서인지,,왕권위협을느껴 많은 신하와 태조왕의

아들을 죽인거같습니다,,세금도 가혹하게걷고 천재지변도 끊임없었다하네요

이에 조정관료들이 명림답부라는 사람을 중심으로

반란을일으켜 사망합니다 이분도95살까지 사셨네요,,

정말 고구려 역사는 혼란한게 많은거같습니다

이는 멸망시기까지 그런거같습니다 전쟁과정복,반란등요

저는 신라라는 국가가 완벽하고 그런나라는아니었어도

삼국통일을 한이유가 백제고구려신라 세나라중에서는

그래도 신라가 덜 전쟁하고 평화로워서였던거같습니다,,


이당시 기록이 초기라 비정상적인건지 이분들이

오래사신건지는 알수없겠으나 건강하게 오래살아야될거같습니다,,


8대왕은 신대왕입니다

명림답부가 반란을 일으켜 차대왕을 죽이고 차대왕의 동생을

왕위에 앉게하고 재상이됩니다 그런데 이때 명림답부도 99살이었습니다,,

이당시에 고구려가 자연환경이 깨끗하고 그래서 오래살았을까요,,,,

신대왕때는 정치는 국상이된 명림답부가 한거같습니다

신대왕은 명림답부를 믿었고 명림답부도 명재상이라 나라가 평안했다합니다

명림답부가 죽자 신대왕은 슬퍼하다 죽었다하네요,,

둘째아들 고남부가 왕이됩니다 이분이 9대왕 고국천왕입니다 원래

첫째아들 고발기가 있었는데 재능이 용렬하여??,,둘째가 왕이되고

발기가 반란을 일으켰다합니다 그러다 진압당하고 요동에서 살다 죽었다합니다,,

이글은 8대왕 신대왕까지 쓰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라봉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