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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노예해방으로 유명한 대통령 링컨은

연방주의자였다고합니다

하나의 미국을 중요시한거같고요

이에 동부와 서부를 이으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대서양 동부에서 태평양 서부끝까지 철도를 연결하는 계획인데요

이에 정부지원금이나오고 동부,서부 양쪽에서 철도가 깔리기 시작합니다

동부에서 서부로 이주할때 사람들이 수많은 죽음이 있었던거같습니다

서부에는 로키산맥이라는 산맥도 있었고 여러 거친 자연들이 있었던거같습니다

이 철도가 깔린뒤로 사람들은 안전하게 동부와 서부로 이동이 가능해진거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거친 자연에 철도를 까는일은 쉬운일이라 하기 그런거같습니다

동부는 평야지대에 초원지대로 무난무난하게 철도를 건설했던거 같습니다

그러나 서부는 높은 산맥과 거친 자연으로 공사속도가 매우 늦어진거같습니다

이역시 미국 프론티어Frontier 정신,개척정신에 관련한 이야기같습니다

미국의 정신이 개척정신과 독립정신이 있는거같습니다 둘다 너무 멋있는 말같습니다


동부쪽은 평야나 초원지대로 철도건설 자체는 무난했으나 인디언들의 땅을 지나야되서

인디언들의 습격이나 그런게 있었던거같습니다 이에 인디언 학살등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본거같습니다,,또 건설 인부들이 술과 노름에 빠질때 매우 엄격하게 그들을 통제하면서

철도를 깔았다는 이야기가 있는거같습니다 동부 철도는 그당시

유럽에서 온 아일랜드인들이 건설한거같습니다

아일랜드는 영국 왼쪽의 섬나라로 감자 대기근이 있자 수백만명이 감자가

말라서 굶어죽거나 미국으로 떠난거같습니다,,

아일랜드에서 온 미국인 이주자들은 이 새로운 땅에서 저렴한가격으로

고된 노동을 도맡아 하던분들 같습니다 

동부는 이렇게 철도들을 건설해왔는데요

서부는 이번에 자연환경이 길을 막았던거같습니다

이때 중국에서는 아편전쟁과 대기근으로 중국인들이 미국으로 오기시작했는데요,,

샌프란시스코 항구로 오게되어서 오늘날에도 샌프란시스코는 차이나타운도있고

중국인들의 영향이 있는거같습니다

중국인들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노동을 했고 이에

서부철도는 중국인들에 의해 건설됩니다 이분들을

쿨리라고 불렀습니다,,

거친 자연환경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갔는데요

중국인들도 이당시 많이 죽은거같습니다 오늘날 이런 미국철도는

이렇게 중국인과 아일랜드인들이 많이 죽거나 다쳐가면서 건설한거같습니다

중국인들은 중국에서 가져온 중국화약으로 산에 구멍을 뚫고 화약을 폭파시키면서

그렇게 겨우겨우 로키산맥도 넘고 동부에비해서 매우 시간이 걸리는 공사였던거 같습니다

그러다 로키산맥을 넘고 동부의 평야,초원지대가 펼쳐지자 매우빠른속도로

동쪽으로 철도를 건설해가기 시작한거같고 드디어 동부와 서부 건설 노동자들이

만나게됩니다 유타주에서 만났는데요 미리 양쪽 철로를 잇으려는

황금 못이 준비되있었고 드디어 이어집니다

이못을 골든 스파이크라고 부릅니다

8명의 중국인 노동자가 사람들의 환호속에서 마지막 선로를 올려놓았다고합니다!!


<1869년 5월 10일 유타주에서 만난철도~~!!>


이로인해 사람들은 편안하게 동부와 서부로 이동이 가능해진거같습니다

철도는 서양,영국에서 제임스와트에 발명된 증기기관이 시초라 할수있겠는데요

미국은 이런 영국이나 서양에서 발견된 과학,공학을 거대한 실험장 노릇을 해가면서

이렇게 거대하게 건설하거나 그런게 있었다고 본거같습니다

미국 건설이야기는 후버댐이야기도 있고 고층빌딩이나 이렇게 거대건축물들 이야기가 있는거같습니다

공학에서는 표준,규격화가 잘되있고 여러 건설장비들이 있는 선진국같습니다

미국 대륙횡단철도건설 이야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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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라봉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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